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잇몸치료에 대해서 설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1. 19. 17:52

    안녕하세요 추석이 지나면 이제 날씨가 추워지고 있네요. 밝은 매일도 너희들이 예뻐서 요즘 기분이 조금 상쾌해지려고 해요. 당분간 잇몸 치료를 주제로 글을 쓰겠습니다. 주로 중장년층에게 많이 발생하는 질환으로 소리없이 다가와 무서운 치과 진료비를 발생시키는 주범입니다.통계청 자료입니다. (20첫 6년 기준)한국에서 병원을 찾게 되는 빈도로 무려 7위입니다.  치과 안이 아니라 내과 정형 외과 이비인후과 등 모두 포함한 과에서 7위입니다!!!


    럭키세븐이란 말은 이럴 때 쓰는 게 아니지...? 굉장히 다빈도 질환인 걸 알 수 있어요..(정말 그러고 충치가 5위군요. 하나. 기관지 염(감기)2. 고혈압 3. 요통 4. 편도염(감기)5. 충치 6. 급성 비인두염(감기)7. 치주염에서도 보면 하나는 4위 6위...감기예요.종합하면, 하나. 감기 2고혈압 3. 요통 4충치 5. 치주염입니다.이렇게 대단한 다빈도 질환에 대해 써봅니다. 잇몸 질환은 대충 2개에 진단합니다.한 잇몸 불꽃 2. 치주염 치은염의 정의에서 확인하고 넘어가겟움니다.


    출처-치주 과학 제5판, 군자 출판사 1단, 간단히 정의하자면, 초기 잇몸의 염증입니다. 거의 소량의 치석이 관찰되고 여기서 염증이 시작되는 경우가 많습니다.초본으로, 비교적 치유가 쉬우며, 쉽게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뭔가 스케 1링수록 치료가 끝나면서 정확한 양치 법을 시행하면 비교적 쉽게 해결이 되는 질환입니다. 이로써 스케 1링의 중요성에 대해서 설명을 드렸다. 안 보셨다면 빨리 읽고 계실^^https://blog.naver.com/well-dentalclinic/221361948816


    하지만 치주염은 이 이야기가 바뀝니다.치주염 정의입니다.


    출처-치주 과학 제5판, 군자 출판사의 복잡한 저 이에키울하봉잉하 본인 분석하는 것이다 한 잇몸 질환은 부착 상실이 관찰되지만, 치주염은 염증이 중등도 이상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로 인해 치아를 잡대단희는 각종 조직(뼈, 인대, 잇몸) 이 치아와 분리되어 치아가 흔들리게 됩니다.2. 치쥬 난 이 형성되고 치아와 잇몸 사이에 공간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마치 호병처럼 입구는 좁지만 내부에는 큰 공간이 있는 모양이 되는 것이겠죠. 이로 인해 얼핏 보면 "잇몸 상태는 좋다"는 오판을 하게 됩니다. 물론, 치과 의사는 이를 감별할 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3. 인접 치쵸골의 밀도와 높이의 변이가 하나오낭다.뼈가 녹으면서 내려간다는 얘기다.4. 하나 발죠크에서 병의 진행 속도가 눗고 본인 중간 정도였던 이를 치주염의 가장 무서운 점이다. 소음.. 잇몸이 좀 이상해서 치과에 한번 가봐야 겠다고 스스로 느낄 정도면, 대부분은 치주염이라도 꽤 본 상태인게 전망이 높아요. 물론 민감도에 대한 개인차가 있기 때문에 성급한 한 클래스도 있습니다. 사진을 한번 보면서 설명을 연결해보니..


    >


    해당 환자분이 계셨을 때, 저에게 했던 이야기 치아가 좀 흔들리네요...양치질을 하면 피도 조금 나쁘지 않고 요즘 잇몸에서 조금 냄새가 나쁘지 않다고 생각되는 자각하는 시점은... 느려집니다. 매우 심한 치주염으로 최종적으로 다수의 치아를 발치 및 입니다.플랜트를 진행했습니다.


    >


    위는 의치를 진행 중인 상태이고, 아래는 입니다.플랜트 식단 후 보철을 준비 중인 상태입니다. 역시 다른 환자분들 사진입니다.


    >



    >



    >


    다량의 치석과 염증, 흔들리는 치아의 현재 상태를 설명하고 발치가 필요하다고 설명하면, 저도 감정이 편안하지 않습니다. 어떤 사람이 이를 뽑아야 하는 것을 나쁘지 않을까요?


    >


    현재 아랫니만 임플란트가 종료된 상태이며, 추후에 윗니에 대한 치료도 의도되고 있는 상태이다.이처럼, 치주염은 굉장히 무서운 질환이다.(치료비도 ....무섭네요....)


    개인적으로 당뇨, 높은 혈압과 거의 유사한 측면이 많다고 생각한다. 서서히 진행되어가는 병입니다. 진단을 받기 전에는 잘 모르겠어요.그래서 정기검진이 굉장히 중요하다. 적어도 6개월에 한번은 치과에 방문해서 검진을 시행하기를 강력히 추천합니다. 길어지므로 이쯤에서 정리하고, 다음은 치료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더 불어서 잇몸병을 하면 떠오르는 그 약에 대해서도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