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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현대자동차] CES 아시아 2018, 미래 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3. 1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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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 자동차가 중국에 에쵸무 진출한 것은 과거 2002년이었습니다. 중국 베이징 기차와 합작해 베이징 현대를 설립해 중국 시장에 진출했죠. 중국 진출은 성공적이었습니다. 현대자동차가 글로벌 자동차 회사로 도약하는 데 중국 시장의 높은 판매는 큰 힘이 됐다. 그런 점에서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CES아시아 2018'은 현대 차에도 꽤 의미 심장 했을지도 모릅니다. 자동차 시장은 전기자동차와 자율주행차 중심으로 변모하고 있어 큰 자동차 시장인 중국 소비자들은 첨단기술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가 높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현대차는 정면 돌파를 선택했습니다. 중국의 IT소규모 기업과의 협업강화로 미래기술의 경쟁력을 높인다는 것입니다. 중국 IT의 작은 기업과의 접촉점이 늘 그랬듯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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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번 CES 아시아에서 현대차가 전한 핵심 메시지는 자율주행차 시대에 대비해 관련 대기업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겠다는 것입니다. 현대 자동차는 상하이 신국제 박람 센터(SNIEC)에서 개막한 'CES아시아 20최초 8'에서 중국의 인공 지능 스타트 업'디프글링토(DeepGlint)'와 기술 협력 파트 그데시프을 발표하고 중국 최대의 인터넷 서비스 회사'바이두(Baidu)'의 자율 주행 프로젝트인 '아폴로 프로젝트'에 참여하면 발표하 슴니다. 각 분야에서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한 글로벌 대기업과 '오픈 이노베이션' 방식의 협업을 통해 빠른 속도로 전천하는 자동차 기술 분야에서 우위를 점한다는 것입니다. 조금더자세히살펴보겠습니다.왜 딥그린트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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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의선 현대차 부회장은 기조연설을 통해 "현대차는 사람들이 더 행복하고 건강한 생활을 영위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고, 친환경 자동차를 통해 깨끗한 환경에 기여하며, 운전의 즐거움과 함께 사고 없는 안전한 교통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인공지능을 활용한 미래 모빌리티 기술의 개발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인공지능과 친환경이 미래 모빌리티의 핵심이라는 것이다.현대 자동차와 기술 협력 관계를 구축한 디프글링토은 20하나 3년에 설립된 중국의 IT시작이다. 인공지능을 적용한 초고화질 카메라 영상인식 기술을 보유한 비전기술 전문 작은 기업입니다. 자율주행차는 카메라나 레이더로 차량 주변의 정보를 분석하고 판단합니다. 딥그린트가 가진 원천기술은 자율주행 시대에 응용할 수 있는 기술 중 하나라도 나쁘지 않다. 현대자동차는 이번 협업을 통해 인공지능이 차량과 도로 간의 상호 연결성을 증대시켜 다양한 귀추가 펼쳐지고 있는 실제 도로에서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 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딥글린트 자오영(Zhao Yong) CEO는 이날 현대차 행사에 참석해 인간, 사회, 환경을 위한 인공지능 기술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는 점에서 현대차와 딥글린트의 지향점은 같으며 이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아폴로 프로젝트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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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딥 그링토과의 협업과 함께 현대 자동차가 발표한 또 다른 뉴스는 중국 최대의 인터넷 소규모 기업 바이두가 추진하고 있는 자동 주행 플랫폼 연구 프로젝트"아폴로 프로젝트(Apollo Project)"의 참가입니다. 현대차는 차이나에서 판매되는 차량에 대해 기위통신형 내비게이션 바이두맵 오토와 대화형 소음 성인식 서비스 두아 OS 오토 등을 탑재해 신뢰를 쌓은 바 있습니다. 바이두는 지난 2017년 차세대 주력 사업 중 하쟈싱로, 자율 주행 자동차를 선정하고 주요 자율 주행 기술을 소프트웨어 플랫폼 형태로 파트너 회사에 공급하고 파트너사의 자율 주행 데이터를 활용하여 지속적인 기술 개발이 가능한 개방의 협력 체계를 구축했습니다. 이것이 아폴로 프로젝트입니다. 현재 현대자동차를 비롯해 다이더러, 포드, 베이징자동차, 보쉬, 델파이 등 완성차 업체와 자동차 부품업체 등 다양한 기업이 참여하고 있는 차이나 최대 자율주행 프로젝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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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차 자율주행개발센터 이진우 상무는 언론공개 행사에서 "현대차는 고객에게 단순한 교통수단을 넘어 시간과 공간의 자유를 제공하는 자율주행차량과 이동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다양한 차종에 자율주행 기술을 상용화하는 데 혁신적인 기술 개발을 위해 바이두와의 협력을 강화하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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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백도 차이나 자율주행차 사업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가지는 것은 가장 방대한 지도 정보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자율주행을 위한 정밀지도는 필수 데이터입니다. 차이나는 구글맵을 인정하지 않아 차이나 시장에서 자동차 사업을 하려면 바이두와의 협업이 필수입니다. 현대 자동차는 이번 아폴로 프로젝트 참여에 의해서 차이나의 다양한 도로 환경은 물론 자율 주행 기술 개발의 경쟁력을 더 봤자 1수 있게 됐다. 특히 올해 연말 이슈와 베이징에 혁신 거점인 오픈 이노베이션 센터가 들어설 예정이어서 현대차의 차이나 내 미래 전략 사업은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수소전기차가 미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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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M2.5는 대한민국만의 글 솜씨가 아닙니다. 차이나도 PM2.5의 문제로 골머리를 앓고 있습니다. 베이징은 먼지로 가려진 사진들은 이미 언론을 통해 여러 차례 유출됐다. 미세먼지를 제거하는 수소전기차가 차이나에서도 큰 관심을 받는 이유입니다. 이번 CES아시아에서 현대 자동차는 약 432㎡공간에 '미래 수소 사회(Future Hydrogen Society)'이라는 주제로 수소 전기 차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부스를 차맀 슴니다. 현장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모여 수소전기차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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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부스에서 현대차는 차세대 수소전기차인 넥소 자율주행차, 수소전기차의 기술력을 보여주는 '수소전기차 절개차'를 전시하고 수소에 실력으로 움직이는 미래의 가족생활을 체험하는 '수소전기하우스'를 선보였습니다. 특히 대기오염에 관심이 많은 China시장을 겨냥해 수소전기차를 활용한 '공기정화시연'도 많은 관심을 끌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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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넥소은 차세대 동력인 수소 연료 전지 시스템을 기반으로 에에쵸단 ADAS기술과 미래 지향적 인터페이스, 에에 조단 디자인 등의 기술력을 인정 받아 CES아시아 조직 위원회에서 선정한다'CES아시아 20하나 8혁신상(CES ASIA 20하나 8 Innovation Awards)'의 '자동차 기술(Vehicle Technology)'부문을 수상했습니다. 완성차로는 유하나 했습니다. 누가 미래 모빌리티를 선도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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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 자동차가 CES아시아 2018에서 발표한 메시지는 심플합니다. "타분야와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한 미래 모빌리티 사업의 주도권 확보"입니다. 미래 모빌리티 사업은 최근과 달리 한 회사만의 힘으로는 성공하기 어렵습니다. 다양한 분야, 다양한 소기업과의 협업이 필수적입니다. 현대 자동차가 딥 그린과, 바이두와 적극적인 협업을 발표한 것도 미래를 대비하는 유연한 움직임입니다.의 1부와 할 수 있습니다. 이어 츄은국이라는 큰 무대에서 차세대 에코카로서 각광을 받고 있는 수소 전기 자동차의 부스를 적극 홍보한 것도 박수 하는 1이었습니다. 미래 모빌리티 사업의 핵심 주제는 자율주행과 친환경이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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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세계의 모든 자동차 메이커 및 부속 기업, 그리고 완전히 다른 카테고리에 있던 대기업까지, 당신 자신 없이 미래의 모빌리티 사업에 참가하고 있습니다. 이때 속도만큼 중요한 것은 방향성입니다. 현대자동차는 이번 CES 아시아를 통해 미래 모빌리티 사업의 핵심을 정확히 인식하고 있으며 sound를 증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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