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임산부 편도염에 걸렸을 ~처럼
    카테고리 없음 2020. 2. 2. 21:17

    이다산부 편도염에 걸렸을 때 이렇게 해보세요! 하나교차가 큰 환절기에는 감기 본인의 환절기 질환을 조심해야 합니다.목구멍이 따끔거리는 편도선염은 이 다산모에게도 흔한 질병 중 첫 번째입니다.편도선염은 목구멍 깊숙이, 코 뒤에 있는 '편도'에 염증이 생기는 것입니다.바이러스 본인의 세균에 의해 발생하는데 편도가 붓기 때문에 소음식이 본인 침을 삼킬 때 목이 아프다.


    >


    편도선염 초기에는 처방받은 항생제와 진통소염제를 먹고 충분히 쉬는 것만으로도 나쁘지는 않다.그런데 새로운 기간 중에 약을 복용하는 것은 아무래도 태아에게 악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약물치료 내용과 이렇게 해 보면 어떨지 알려드립니다.


    >


    편도선염에 걸리면 물을 충분히 마셔야 합니다. 편도 점막이 건조해 지역 먼지 속의 바이러스와 세균을 걸러낼 수 없기 때문이었다.


    >


    물을 자주 마시면 고열로 인한 탈수도 막을 수 있다. 도라지, 더덕, 배는 편도선염에 좋은 대표적인 음료입니다.


    >


    도라지에는 면역력을 높이는 사포닌 성분이 풍부해 편도를 비롯한 기관지에 생기는 염증을 예방할 수 있다. 목 점막 통증을 완화하는 효과도 있다. 더덕에는 사포닌뿐 아니라 이눌린 성분도 풍부하다.


    >


    이누린은 기관지 점액 분비를 활성화하여 가래를 제거하고 기침을 멈춥니다.해열·소염 기능도 뛰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배에 들어있는 루테올린 성분은 염증으로 인한 쓰림 통증 열감을 가라앉히는 데 도움을 준다.


    >


    한의학에서는 배가 만성적인 기침과 가래를 해소하고 몸의 열을 낮춘다고 본다. 다만 더덕과 배는 성질이 차가워 많이 먹으면 속이 쓰리는 등 소화불량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과식은 삼가야 한다.


    >


    #임산부 #임산부편도염 #편도염 #


    댓글

Designed by Tistory.